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3호선 고장 운행 중단

대구3호선 고장 운행 중단



2일 오후4시 대구철도공사는 칠곡방면 상행선 북구 팔달동 인근에서 대구3호선 열차가 변압기 문제로 고장이 발생되면서 운행이 모두 중단됐습니다. 정확한 고장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구소방본부 관계자에 의하면 '궤도빔 핑거플레이트가 파손된 것 같다'며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복구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구3호선 고장난 열차는 현재 대구 북구 금호강에 있는 교량위인 팔달교 옆 궤도 교량 위에 멈춰 선채 고장의 원인을 파악 후 수리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해당 열차로 인해 각 역에 정차해 있는 다른 열차들까지 움직이지 못하고 대기중이라고 합니다. 더구나 퇴근 시간대까지 겹치면서 퇴근 및 하교길 시민들 불편이 가중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편 2일 오전에는 수도권 지하철 3호선 대화에서 구파발역 구간의 열차 운행이 중단되면서 버스, 택시 등으로 시민들이 대거 몰리는 소동이 벌어졌는데요.



sns에는 수도권 지하철 3호선 고장으로 때아닌 승객들의 불편과 함께 차량 정체 구간이 발생하고 버스를 타기 위해 길게 줄을 선 현장 상황이 빠르게 퍼지기도 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아침에는 수도권 출근 전쟁이었는데 퇴근에는 대구 퇴근길 전쟁이겠다며 다양한 반응을 내비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