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휘인 아버지 빚투 마마무 논란

휘인 아버지 빚투 마마무 논란

래퍼 마이크로닷, 도끼에 이어 가수 비까지 부모님의 과거 빚, 사기 행각이 알려지면 일명 '빚투'가 논란인 가운데 걸그룹 마마무 휘인 아버지마저 사기 행각으로 물의를 일으킨 가운데 휘인이 입장을 밝혔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중 한명의 아버지가 우리 집안을 풍비박산 내놓았습니다. 라는 제목과 함께 네티즌에 의해 거론되는 사람이 화사가 아니라는 해명과 지난 2017년 9월에 작성된 법원 판결문 사진을 첨부하며 억울함을 호소 했습니다.


글쓴이는 휘인의 아버지란 사람이 운영하던 회사는 컨테이너 이동식 화장실 카라반 같은 것들을 만들어 납품하는 업체라며 저희 아버지는 화물을 보낼 사람과 화물차주를 연결해주는 화물 알선소를 운영하셨습니다. 그 컨테이너 회사는 아버지가 살아계실 때 거래하던 업체 중 하나였지만 신뢰 관계가 거의 없는 상태다 보니 후불결제 자체를 꺼렸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 사장은 지속적으로 자기 딸이 마마무 걸그룹이라고 자랑하면서 안정시켰고 딸이 유명 연예인이니 믿고 선거래로 진행을 했으나 몇번의 결제가 밀리는 상황이 발생했고 대금이 조금씩 늦어지기 시작했다고 전달했습니다. 화물기사에게 돈을 지급해야 하는데 물건 쓴 업체에선 도닝 안들어오고 정작 화물기사들에게 쉴새 없는 독촉 전화를 받았다고 합니다.



글쓴이의 아버지는 많이 힘들어 하셨고 췌장암 3기 진단을 받아 우리 가족을 나락으로 떨어뜨렸다고 털어놨습니다. 글쓴이 아버지는 암 선고로 투병중에도 결제 대금을 받기 위해 공장에 찾아가 사정했지만 결국 돈을 받지 못했고 아버지는 그렇게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결국 가압류를 걸고 법적 조치를 했다고 전합니다.



아버지가 마지막 유언처럼 하신 말 때문에 법적 절차를 밟게 됐지만 사망보험금까지 모두 소송 비용에 쏟고 외로움 싸움을 진행 중이라며 전주지방법원에서 '피고들은 연대하여 원고에게 17,729,000원과 이에 대하여 2016년12월22일부터 2017년 8월8일까지는 연 5% 그 다음 날부터 갚틑 날까지는 연 15%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고 명령했으나 아직도 지급이 안됐다고 호소했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확산된 이번 사건은 결국 마마무 휘인의 아버지라는 사실이 알려졌고 휘인은 소속사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저는 친아버지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자라싿. 친아버지는 가정에 무관심했고 가장으로서 역할도 등한시했다. 때문에 가족들은 예기치 못한 빚에 시달리는 등 가정은 늘 위태로웠다"고 설명했습니다.



휘인은 부모님은 2012년 이혼을 하셨지만 어머니는 몇개월 전까지 신용불량자로 살아야 했다. 이혼 후 아버지와 떨어져 살았지만 이전까지의 많은 피해를 어머니와 제가 감당해야 했다며 몇 해전 친아버지와 마지막으로 연락을 했을 당시에도 저는 어머니와 나에게 더이상 피해주는 일 없게 해달라, 서로의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부탁을 드렸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몇 년이 넘는 시간동안 아무 교류도 없었을 뿐 더러 연락이 오간 적도 없다. 현재 저는 친아버지가 어디에 살고 무슨일을 하시고 어떻게 지내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며 이런 상황 속에서 피해 사실을 접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이지만 가족들과 상의해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렸하겠다 라며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마마무 멤버들에게도 너무 미안한 마음이라며 휘인은 마지막으로 논란이 일어나게 된 것에 대해 거듭 사과드린다고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20년 전 뉴질랜드로 떠나며 벌어졌던 사기 행각이 드러나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를 강행한데 이어 현재까지 어떤식으로 결론이 날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며 도끼 어머니 1000만원 사건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지만 도끼 스스로 자신이 돈을 갚겠다며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가수 비 역시 고인이 되신 어머니와 관련된 내용으로 빠른 시일 내 당사자와 만나 채무 사실관계 유무를 정확히 확인 후 원만한 해결을 하겠다고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부모가 저질러온 과거의 행적 때문에 자식이 연좌제 책임을 물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부모의 잘못이나 대중이 바라보는 연예인 자식들의 이름값을 빌려서라도 안타까운 현실에 대해 해결책을 찾으려는 것인데요. 그로인해 엉뚱한 희생양이 되지 않길 바랄뿐입니다. 잘못을 한 사람이 사과와 보상으로 원만한 해결책을 찾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