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팀 사랑합니다 슈가맨

팀 사랑합니다 슈가맨



팀 사랑합니다 곡은 2003년 발표된 곡으로 비슷한 시기 가수 김형중이 <그랬나봐> 곡으로 히트를 기록할 때 팀 이라는 예명과 함께 무서운 신인으로 데뷔를 합니다.


메가히트를 기록한 팀 사랑합니다 곡은 타이틀 곡이 아니었습니다. 1집 앨범이 완성 단계에서 가수 윤상이 곡을 추가해 줬는데 그 곡이 <사랑합니다> 이며 가수가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등장 가요 차트 1위를 하지는 못했지만 방송횟수 3940회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명곡 입니다.



팀 사랑합니다 곡은 2003년 당시 TV,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나온 곡 1위이며 김범수 보고싶다, 안재욱 친구, 김형중 그랬나봐 등 가요프로그램 1위는 못했지만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




팀 사랑합니다 인도네시아 한류 열풍


팀이 국내 예능 활동을 활약하다 뜸해지던 시기 가수 이루 보다 먼저 2012년 한국과 인도네시아 합작 드라마 <사랑해, I Love You>에 주연급으로 팀이 출연하며 인도네시아 방송 평균 시청률 7.3% 국내 기준으로 30% 넘는 기록을 세우며 한류의 주역이 됩니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인도네시아어로 번역한 <사랑합니다> 마저도 메가 히트를 기록 국내 데뷔 수준의 인기를 실감하게 됩니다.


.




팀 하면 예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지금의 강호동과 유재석을 만든 천생연분, X맨을 비롯해 연애편지, 여걸식스, 출발 드림팀 등 뛰어난 운동신경과 개그맨 버금가는 예능감으로 당시 국내 유명 예능 오락 프로그램에는 단골로 출연했었는데요.



강호동의 천생연분에서 첫 선을 보였던 '응삼이 춤' 역시 팀 스스로 개발하며 만들어낸 독특한 안무 였습니다. 




팀은 사랑합니다 곡으로 가요 순위 1위를 하지는 못했지만 그 이상의 인기를 얻으며 데뷔와 함께 전성기를 맞이하게 했습니다. 윤상이 작곡한 곡 하나로 한 해 가장 주목받은 신인가수로 떠올랐으며 이후 2집 타이틀곡 <고마웠다고> 역시 윤상이 작곡한 곡으로 처음 가요순위 1위를 하게 했습니다.


김형중에게 유희열이 있다면 가수 팀에게 윤상이 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팀 근황은 김종국이 다니는 헬스장에서 365일 하루도 빼놓지 않고 헬스를 즐기는 운동광 입니다. 김종국 처럼 드러나는 벌크업이 보이지 않지만 잔근육은 뛰어난 운동신경과 함께 남성미를 키워주는데요. 최근 한강에서 농구하는 모습이 종종 보여진다고 합니다.




국내 활동이 뜸해져서 일까 팀은 주로 외국 사이트를 자주 검색을 하는데 그가 어느정도 연예계 소식이 어두운가 살펴보면 김종국이 다니는 헬스 클럽에 박보검이 찾아와 인사를 했는데 그가 누군지 몰라봤다고 할 정도 라네요.



팀 방송 활동을 하지 않는 이유


전성기 시절 잠자는 시간을 쪼개야 할 만큼 큰 인기를 구사했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예능과 트랜드에 따라가지 못했던 팀은 더이상 예능에서 필요로 하는 인물이 되지 못합니다. 대중의 눈높이 만큼 팀 역시 스스로의 가치관에 대한 시간을 갖게 되면서 가수 팀이 아닌 인간 팀으로 살아가고 있었다네요.


슈가맨을 통해 정말 오랜만에 모습을 보니 그저 반갑고 추억이 새록 떠오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