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12 새기능 엄마들 열광 이유
애플 ios12가 올해 12월부터 출시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탑재할 것으로 공개 됐습니다. 애플 ios12에 갖는 사용자들의 관심이 무척 높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iOS11과 macOS 하이 시에라가 최악의 운영체제라고 불릴만큼 잦은 버그와 취약점을 갖고 있어 안정성을 중심으로 한 업데이트와 새로운 기능에 대한 기대치를 엿볼 수 있습니다.
애플 iOS12 새 기능에 대해 엄마들이 열광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번 버전에서 애플은 <스마트폰 중독>을 예비하기 위한 관점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아이템을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애플 iOS12 '앱 리미츠 (app limits)'
앱 리미츠는 특정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설정하는 기능으로 자녀들의 스마트폰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스마트폰 중독에 가까운 현상들에 있어 부모가 자녀의 일정을 체크해 앱 사용 시간을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플 iOS12 '다운 타임'
다운 타임 기능은 게임, 소셜미디어 등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잠자리에 드는 시간 동안 설정한 어플 작동을 멈추게 하는 것인데요. 자는 시간, 밥 먹는 시간,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성능 높이는 '더블링 다운'
2013년 발매된 아이폰5s 모델을 포함해 iOS11에서 지원했던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더블링 다운> 기능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성능을 높여줍니다. iOS12가 성능 향상이 필요한 시점을 감지해 추가적인 처리 능력을 제공하는데 최대 40% 빠르게 앱이 실행이 된답니다.
애플은 사용자가 일주일 동안 아이폰을 얼마나 사용을 했는지 보고서를 제공하며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는 특정 시간 특정 앱에서 보낸 시간 가장 많은 알림을 보낸 앱에 대한 보다 정확한 사용자의 패턴을 알려주게 됩니다.
증강현실 AR 효과를 다른 앱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개발 됐는데 이것이 iOS12에 적용될 지는 현재까지 미지수라고 합니다. 반면 애니메이션화 된 이모지를 만드는 <미모지> 기능은 탑재 가능성이 엿보이고 있는데요.
음성인식 시리의 기능이 더욱 진화가 되며 스스로 학습할 수 있고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