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친구 악플러 고소

여자친구 악플러 고소 



걸그룹 여자친구 악플러 고소 접수 예정임을 알렸습니다.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은 당사 아티스트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가 포함된 걸그룹 여자친구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SNS 상에 유포되고 있는 당성 댓글에 대해 강력한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여자친구 소속사는 그동안 꾸준한 모니터링과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진위 여부와 관계없는 악의적인 의도로 상습적인 악성 게시물과 댓글에 대한 자료 수집을 마쳤다고 밝혔는데요.


.




여자친구 악플러 고소는 인신공격, 성희롱,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과 악성 댓글 사례에 대한 전방위적인 내용을 포함해 상습적으로 괴롭혀온 일부 악성 네티즌들에 대한 조치임을 강조했습니다.



소속사는 아티스트들의 기본적인 권익을 지키고자 해당 글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선처 없는 강경한 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드리며 향후 발생하는 아티스트 명예훼손 및 추가적인 피해 사례들에 대해서도 합의 없이 모든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는데요.


그동안 연예계는 익명이 보장되는 커뮤니티를 통해 별다른 이유 없이 연예인 그중에서도 유독 아이돌에 대한 인신공격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악플을 다는 네티즌도 문제이지만 그동안 강경 대응 하겠다면서 결과적으로 합의를 통해 사건을 마무리 짓는 일부 소속사들의 입장이 이러한 사태를 만들어낸 것인데요.


대중들에게 악플을 달아도 소송이나 처벌받지 않는다 라는 잘못된 인식을 심어준 것 역시 악플러들이 대놓고 활동하게 하는 원인을 만든 것입니다. 이번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은 그런 일련의 상황과는 달리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데요.


자사가 그동안 모니터링 해온 자료 외에도 네티즌에게 악플 관련 신고 메일을 공개하면서 팬들의 자발적인 악플러 근절에 동참해주기를 바라는 내용을 담아내기도 했습니다. 



1) 악플 관련 신고를 받고 있는 이메일 주소입니다.



* 신고 접수 이메일 : sourcemusic.singo@gmail.com



2) 자료를 보내시는 경우 범죄 사실 입증 및 가해자 확인을 위해 아래 기준에 맞춰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문제가 되는 내용이 전부 나오도록 전체 화면으로 캡쳐해주십시오. 인터넷 주소(URL)까지 캡쳐해주십시오.


- 내용이 길어서 한 번에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잘 구분하여 연속성을 알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 어느 사이트의 어느 공간에 악성 게시물이 존재하는지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주소(URL)을 함께 알려주십시오.


- 가해자의 닉네임 또는 아이디(ID), 아이피, 게시 날짜, 게시 시간, 플랫폼 등 가해자 및 악성 게시물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알려주십시오.


- 캡쳐 날짜를 알려주십시오(한국표준시간 UTCK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앞으로도 쏘스뮤직은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자친구 악플러 고소는 소속사 쏘스뮤직 측이 법무법인 감우를 통해 고소장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존 연예계 관례와는 달리 합의 없는 강력 대응으로 악플러에 대한 강력한 일침을 던지겠다는 의지가 굳건해 보입니다. 조속히 마무리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