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정부고 졸업사진 생중계 어디

의정부고 졸업사진 생중계 어디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사진 영상이

경기도교육청 자체 프로그램인 '레알 스쿨'을

통해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공개됩니다


지난해까지 사진으로 다양한 퍼포먼스가

알려졌지만 영상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유쾌한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드러나는데요



의정부고 졸업사진 생중계는

뉴스A 채널에서 보도가 될 만큼 관심을 가졌고

오전 9시30분부터 영상이 업로드 됩니다


.




경기도교육청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1부에서는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인

유성빈, 고등래퍼2 우승자 김하온 등


유명인들을 패러디한 모습이 공개되고 있으나

생각보다 반응이 뜨겁지는 않다고 하네요




지난해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패러디 사진이 SNS를 타고 인기를 더했지만

정치 풍자와 곡성 패러디와 같은 지나친

내용에 대한 우려가 컸습니다


실제 보수단체 명예훼손 고발이 있었고

교사와 학생이 경찰 조사를 받는 등 다양한 우려와

문제가 발생하면서 대중의 시선이 싸늘했는데요



사전 검열을 통해 수위를 조절하고

창작의 자율성에 제한을 두게 되면서 이전과는 달리

네티즌의 반응이 조금 낮은 것 같습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2009년 이후

SNS에서는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과한 부분이 없지 않았지만 즐기는 연령층이

10대와 20대임을 감안하면 보다 자극적이고 공감이

갈 수 있는 내용에 호감을 보이는건 당연한데요


이런 창의성이 중요한 콘텐츠에 제한을 걸어뒀으니

이전만 못하다는 평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구나 사진을 통해 짤을 만들어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과는 달리 영상으로

생중계를 하면서 공유성이 떨어진 건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하나의 콘텐츠 문화로 자리매김 하면서

타학교에서 이를 모티브로 한 졸업사진 공연을

펼칠만큼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