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름 음주운전 태권투혼 이미지 먹칠
28일 새벽 아시안게임 태권도 은메달리스트 이아름이 음주운전 적발돼 지난 6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형사 입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이아름은 지난달 28일 오전 1시30분 혈중알코올농도 0.151%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상태에서 주변 지인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만취 상태에서 귀가길에 주변에서 음주 단속을 하던 경찰에 의해 적발이 됐습니다.
8월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태권도 겨루기 여자 57kg급 결승에서 아쉽게 루오종시에게 5-6으로 패해 은메달을 획득했지만 이아름이 불치병을 앓고 있어 결승가지 미치지 못하고 동메달 정도를 예상했었습니다.
병명이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불치병은 아시안게임 두 달전부터 이상 증세를 나타냈고 경기 때도 주사를 맞아가며 투혼을 발휘 코치들의 눈물을 흘리게 했던 정황이 감독의 입을 통해 전달되며 많은 이들이 이아름을 응원했습니다.
이아름은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리스트로 유망주에 올랐다가 부상투혼 이라는 이름하에 평생 고칠 수 없는 병을 갖고도 은메달을 획득하며 스포츠 팬들의 심금을 울렸습니다.
그러나 이아름은 불과 며칠만에 불치병을 앓고도 만취 상태에서 자신의 벤츠를 직접 운전하면서 음주운전에 적발되고 맙니다. 기대가 높았고 언론에서도 주목을 하면서 SNS를 통해 이아름을 응원하던 스포츠 팬들은 그녀의 안일한 행동에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아름 음주운전 사건이 알려지면서 청와대 국민청원에 이아름선수 연금박탈 이라는 내용으로 글이 게시가 됐습니다.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은메달,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으로 체육연급 지급 대상입니다.
하지만, 체육인 복지사업 운영규정에 따르면 금고 이상의 형 선고를 받고 그 형이 확정됐을 때에는 연금 수령 자격을 잃는다라고 나와있어 이아름이 징역형을 선고 받을 경우 체육연금 박탈이 가능합니다
운동선수로 연금박탈을 당한 사례가 있는데요. 승마선수 김동선이 특수폭행과 영업방해 및 공용물건손상 등으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으며 체육연금 박탈을 당했습니다. 또한 야구선수 강정호 역시 음주 운전 사고를 내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석달치 연급 90만원이 환수 진행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