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싸이노스 화성 화재

싸이노스 화성 화재 대응 2단계 발령


반도제 제조회사 및 설비업체에 세정과 코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성 싸이노스 화재가 19일 오후 1시경 발생했습니다. 싸이노스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화성시 향남읍에서 큰 규모의 공장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싸이노스 화재 발화 지점으로는 공장 내 자동 용접 기계에서 시작되어 공장 한 동을 완전히 태울 정도로 번진 상태이며 소방 당국은 인근 소방서 6곳에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 소방 헬기까지 나서는 등 대응 2단계 경보령을 발령했습니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고 있으며 오후 3시30분 기준 연면적 4천300여 제곱미터 규모의 철골조 1개 동 전체로 피해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후 소방관 426명과 헬기 등 장비 37대가 동원되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는데요.



화성 일대 검은 연기로 뒤덥히며 화성시청은 이날 오후 인근 주민들에게 긴급 안전 안내 문자를 보내며 구문철리 싸이노스에 화재가 발생했으니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며 당부를 했습니다.



3시간 째 화재 진압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화성 인근에서 검은 연기가 솟구치고 있는 장면을 볼 수 있을만큼 화재의 규모가 엄청난데요. 싸이노스 회사 화재가 검색어에 오르내리자 현재 싸이노스 회사 홈페이지가 접속자의 폭주로 마비가 되고 있답니다.



싸이노스는 2018년 제3공장 시설을 완공 했습니다. 과학적 설계와 최신 설비 도입으로 반도체 공정간의 오염을 제로화하고 반도체 수율 저하의 원인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맞춤형 공장으로 고객이 원하는 세정 코팅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시설인데요. 



올해만 벌써 몇번째 화재 사건인지 모르겠습니다. 매해마다 화재 사건은 발생했지만 이처럼 규모가 큰 화재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는 원인을 모르겠네요.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