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 부모 사기의혹 국민청원

비 부모 사기의혹 국민청원

가수 비 부모가 떡가게를 하면서 쌀 1700만 원어치와 현금 800만 원을 빌려가 갚지 않고 있다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국민청원 게시판에 호소글을 남기며 마이크로닷, 도끼에 이어 또다른 부모 사기 피해가 등장했습니다.



마이크로닷, 도끼 피해자 보고 용기를 냈다는 이는 커뮤니티 뽐뿌에 '가수 비의 부모를 고발한다'는 제목의 글을 게시하며 88년부터 04년까지 2300만 원 가량의 빚을 갚지 않았다 주장하고 있으며 글쓴이는 부모님께서 거의 매일 떡 가게에 가서 돈을 갚을 것을 요구 했으나 비의 고등학교 등록금 때문에 갚을 수가 없다는 등 열악한 상황을 말하며 계속 거절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글쓴이 부모님께서 원금만이라고 갚으라고 요구했지만 비의 가족이 잠적해버렸다며 소송을 걸려고도 했으나 가정 사정이 빠듯해 비용과 시간을 소송에 쓰기가 어려워 하지 못했다며 소송 기간도 지나버렸다고 설명 했습니다.



글쓴이의 부모님은 1988년 서울 용문시장에서 쌀가게를 했고 비의 부모님은 떡 가게를 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고 30년이 지나 환갑이 넘으신 부모님께서는 그동안 비에게 편지도 쓰고 연락을 취하려고 노력하셨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사기로 번 돈으로 자신들은 떵떵거리면서 TV에서 웃는 못브을 보여주고 있지만 피해자들은 억울함으로 눈물을 흘리면서 평생을 힘겹게 살고 있다"고 호소를 전했습니다.



글쓴이는 자신의 주장이 허위가 아니라며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서류도 함께 공개를 했습니다. 공개된 서류에는 약속 어음과 함께 이름, 서명 등이 적혀있으며 미수금 계산서에는 2001년 11월 쌀 값 원금 15,721,030원과 1992년 11월 원금 8백만원 법정 이자를 포함 총 미수금액 44,906,975원 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비 부모 사기 관련 국민청원 전문 입니다.


최근에 마닷 사건이 굉장히 논란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끼 어머니의 채무 불이행 문제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논란이 커져서 그들이 응당한 대가를 치르도록 여론이 모아지는 이유는 피해자들이 아픈 기억을 용기내어 밝혔기 때문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그런 아픈 일을 당한 피해자 입니다.이번 피해자들이 용기를 내어 말을 하는것을 보고 저도 그들에 공감하여 이 글을 씁니다.


어쩌면 마닷보다는 도끼의 어머니 사례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88년도에 저희 부모님께서는 서울 용문시장에서 쌀가게를 하셨습니다. 비의 부모도 같은 시장에서 떡가게를 했습니다. 비의 부모는 떡가게를 하면서 쌀 약1700만어치를 88년부터 04년까지 빌려갔고 갚지 않았습니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현금 800만원도 빌려갔지만 갚지 않았습니다. 부모님께서는 거의 매일 떡가게에 가서 돈을 갚을것을 요구했으나 비의 고등학교 등록금때문에 갚을 수가 없다는 둥 열악한 상황을 말하며 계속 거절했습니다. 그렇게 계속 요구를 하다 지쳐 원금만이라도 갚으라고 요구했지만 결국 비의 가족은 잠적해버렸습니다. 


소송을 걸려고도 하셨으나 가정 사정이 빠듯해 비용과 시간을 소송에 쓰기가 어려우셔서 하시지 못했습니다. 결국 그렇게 소송기간도 지나 더 이상 어찌할 방도가 없어졌습니다. 그렇게 30년이 지나 환갑이 넘으신 부모님께서는 그동안 비에게 편지도 쓰고 연락을 취하려고 노력하셨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지금까지도 감감무소식에 돈을 갚겠다는 얘기도 없고 현금 포함 약 2500만원 가량을 갚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서는 아직도 억울하고 비통한 마음을 없앨수가 없으시다고 합니다. 마닷이나 도끼처럼 가수 비 또한 이렇게 빌려간 돈 또는 사기로 번 돈으로 자신들은 떵떵거리면서 tv에서 웃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피해자들은 억울함으로 눈물을 흘리면서 평생을 힘겹게 살고 있습니다. 부디 여러분이 이 글을 통해 여러 피해자분들에게 공감하여 그들이 더 이상 눈물 흘리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올해 상반기에는 연예인을 비롯한 사회 전반적으로 미투 운동이 불거지며 사회적으로 영향력을 끼치던 이들이 물의를 빚으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논란에 이어 전날 도끼 엄마 사기로 세간의 이목을 끈데이어 가수 비의 부모님 마저도 사기 논란에 연루가 된 것입니다.



연예인은 이미지로 먹고 사는 직업 입니다. 직장인들 처럼 고정 수익이 발생하지 않기에 그들은 대중에게 보여지는 이미지를 최우선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전과는 달리 연예인 스스로가 벌인 잘못이 아니라 과거 부모의 잘못으로 자식들이 대중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닷은 부모의 잘못에 대해 그런적 없다며 해명을 했다가 오히려 역풍을 맞아 도시어부를 비롯한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강행했고 도끼는 정면으로 찾아오면 돈을 갚겠다고 밝혔습니다. 가수 비는 김태희와 결혼 후 연예인 부자 랭크에 오를만큼 부를 거머쥐고 있어 이번 논란에 어떤식으로 대응할지 궁금합니다.



글쓴이는 비 부모에 대해 돈을 빌려간 뒤 잠적을 했다며 피해를 호소하고 있으며 비 소속사 측은 사실 확인 중이라며 사태의 원인을 파악하려 합니다. 마이크로닷과 도끼 부모 사건은 엄연히 다른 양상을 띄고 있기에 비 부모 사기 논란은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건과 비슷한 유형으로 분류 되나 어디까지나 양측의 입장을 모두 들어봐야 하기에 대중의 눈길 역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연예인 부모 사기 사건에 대한 갈등이 어떤식으로 해결될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