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요한 팬과 사생활 활동 중단

이요한 팬과 사생활 활동 중단



음악 경연 프로그램인 Mnet 슈퍼스타K7 에서 TOP8 순위에 오르며 싱어송라이터로서 가능성을 엿보인 이요한이 지난해 연말 여자친구임을 주장하는 익명의 여성이 폭로한 글로 인해 향후 자숙의 시간을 갖고 활동 중단할 것을 전달했습니다.



이요한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저는 지난 2년간 무책임한 행동으로 인해 몇차례 같은 실수로 전 애인에게 큰 상처를 주었습니다"라며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폭로글이 사실임을 인정 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이요한은 자신의 동영상 게시물을 통해 음악 활동과 공연을 하는 식으로 취미삼아 음악을 접하게 됐고 이후 소속사 없이 혼자 음악을 만들어 오다 2015년 슈퍼스타K7 미국 오디션을 거쳐 주목받는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나게 됩니다.



한국에서 태어나 4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그곳에서 로이킴을 만나 서로 소통을 해오다 이후 버클리음대에 합격하면서 잠시 시간을 내 오디션을 보게 됐고 이후 이요한의 가능성을 엿본 소속사들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제안을 거절한 채 홀로 음악을 이어왔습니다. 프로듀서로서 국내 기획사에 취업해 활동도 했었는데요.



남다른 소신과 철학으로 다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던 이요한이 최근 자신의 전 여자친구의 폭로로 인해 그의 이중적인 사생활이 공개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네 음악이 다신 안 들렸으면 좋겠어"라며 말문을 연 전 여자친구는 본인과 사귀는 동안 팬들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고 밝혔으며 지난 2017년 2월부터 이요한과 연애를 했다는 여자친구는 같은 해 10월 헤어지자고 이별을 통보하던 당시에도 다른 여자와 사귀는 중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역삼동에서 이사를 준비할 때 빨래통에서 다른 여자 스타킹이 나왔다며 좋은 소속사에 들어가 활동을 하는 와중에도 여자 팬들과 공연을 보고 부적절한 관계도 맺었다며 지난달 중순까지도 여자들의 연락처를 받아 지속적으로 연락하고 잠자리까지 가졌다는 사실에 "죽어도 다신 바람피우지 않겠다"는 말을 믿었지만 지난달에만 열 명이 넘는 여자들과 연락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요한은 지난해 7월 홀로 활동해 오던 중 '해피로봇 레코드'와 계약을 맺게 됩니다. 같은 달 2일 홍대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된 해피로소 레코드의 첫 쇼케이스 'NEW WAVE vol.1' 에서 신인 아티스트 이요한이 공개 되면서 노리플라이, 소란, 멜로망스 김민석과 함께 세상에 드러나게 됩니다.



이요한은 해피로봇 레코드가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아티스트로 매력적인 저음과 뛰어난 연주력을 가진 뮤지션임을 강조하며 멜로망스 김민석과 이요한이 공동 작업한 '눈부셔'를 선보이며 슈퍼스타K7 이후 대외적으로 활동이 뜸했던 그의 음악이 세상에 빛을 보게 됩니다.



한국 대표적 CCM 가수인 이은수 목사의 아들이며 미니앨범 'You'll be alright'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를 합니다. 이후 눈부셔, How long can we go', 말지 말라면 더하고 등 자신만의 색깔이 묻어난 곡들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대중성과 음악색을 동시에 잡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힌 이요한은 자신의 인기를 바탕으로 팬들과 부적절한 사생활을 이어오며 그간 스스로 일궈왔던 음악적 영향력을 추락 시켰습니다.



소속사 해피로봇레코드 역시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요한의 개인적인 논란으로 인해 심려끼치게 돼 사과드린다. 사람을 향한 존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바성하겠다"며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MPMG Week는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상상마당 라이브홀, 디스코마방진, 폼텍웍스홀, The Park 등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이요한은 18일 오후 공연에 대해 이번 논란으로 불참을 통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