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FMD단식 식단 구성과 먹는법

FMD단식 식단 구성과 먹는법


단식은 쇠퇴해진 세포 대신 새로운 건강한 세포를 구성하게 해 과잉영양분을 배출하고 채네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면역력을 증강시켜 질병 예방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단식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었고 지난해 물단식이 새로운 단식 요법으로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물단식은 국물 같은 물기가 없는 식사를 하고 저녁에는 물만 마시는 방법과 일정기간 식사 대신 물을 먹고 행하는 요법인데 사람에 따라 다른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공통적으로 스트레스 요인으로 후반에 갈수록 상당히 지치고 포기하게 된다고 전합니다. 이를 대처하는 방법으로 FMD단식이 떠오른 것입니다.



단식모방식단 FMD (Fasting Mimicking Diet)는 한 달에 5일 동안 칼로리를 조절해서 식사를 하는 방법으로 꾸준히 식사를 하면서도 물 단식을 하는 효과와 유사하기에 FMD 단식으로 인해 케톤 수치가 증가 퇴질환에 도움이 될뿐 아니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FMD단식을 쉽게 설명하면 기차 연료와 같다고 합니다.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땔감을 사용하고 부족한 연료는 기차내 의자나 테이블 등으로 대체하면서 속도는 가속되고 기차는 가벼워 집니다. 다시 역에 정착하면서 땔감과 의자와 테이블을 보충하 듯 사람의 신체 역시 이러한 순환이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간헐적 단식은 일어나서 1시간 후, 취침 3시간 전, 총 8시간 동안 식사를 나눠해야하며 생체리듬에 맞추어 움직이는 습관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생활패턴을 찾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면 FMD단식은 5일 동안의 식단 조절을 통해 자신의 건강에 맞는 FMD주 기 설정을 찾아 행하는 것이 주된 요인입니다.



한국식 FMD 단식 식단은 유럽식이 아닌 한국인에게 맞는 구성으로 FMD단식 모방식단을 개발 한 달에 5일 800kcal에서 1100kcal로 구성된 식단을 공개 했습니다. 1일차 1100kcl 샐러드 식단, 2일차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밥과 샐러드 800kcla, 3일차 깻잎김말이 꼬마김밥과 샐러드 800kcal, 4일차 카레채소 볶음밥과 샐러드 800kcal, 5일차 무말랭이 영양채소밥과 샐러드 800kcal



FMD단식 식단에 사용된 주 재료로는 방울토마토, 호두, 구운 아몬드, 올리브 오일, 파프리카, 오이, 양상추, 고구마, 발사믹 식초 등 천연 재료로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또한 준비하는 식재료의 칼로리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고 구성해야 하는데요. 토마토가 22kcal인 반면 사과는 100kcal, 배는 204kcal 높은 차이를 나타냅니다.



진심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찬장에 쌓여 있는 라면을 비우고 냉장고 속 맥주, 탄산음료 등을 처리하세요. FMD 단식은 물만 먹고 행해지는 단식이 가져오는 다양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세포가 음식을 감지하지 못하게 해 다이어트 체질 개선의 효과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식단을 구성해 음식을 만들기보다 준비하는 과정이 까다롭고 어려워 포기할 수 있지만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 이마저도 손쉬울 수 있어요. 몸은 단식한다고 느끼지만 세포에 영양을 공급해 먹으면서도 단식을 한다고 몸이 착각하게 만드는 원리 극심한 스트레스 없이 단 5일만에 변화되는 모습을 느낄 수 있다고 전합니다.



방송에서 부부가 물 단식과 FMD 단식으로 각각 구성해 5일간 실험을 했고 물만 마신 족은 심한 스트레스와 공복 체력 저하등을 호소하며 5일 만에 물 단식을 포기한 반면 FMD 단식을 한 족은 다이어트와 체질 개선 효과를 봤다고 전합니다. 특히 파프리카, 느타리버섯, 현미밥, 당근, 호두, 오이, 양상추 들기름으로 이용한 비빔밥 식단이 가장 놀라웠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