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씰리침대 라돈 모델 리콜 방법

씰리침대 라돈 모델


라돈침대 사태를 불러온 대진침대 여파가

올 해도 구매자들의 긴장감을 고조 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수입 브랜드 씰리침대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 돼 원자력안전위원회가 해당 제품에 대해

수거 명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씰리침대 기준치 이상 라돈 검출 모델은 6종 제품

357개가 판매 됐습니다


1. 마제스티 디럭스

2. 바이올렛

3. 벨로체

4. 시그너스

5. 페가수스

6. 호스피탈리티 유로탑



해당 제품들은 라돈 방출의 원인물질인

모나자이트가 함유된 회색 메모리폼이 사용됐습니다

표면 2cm 높이에서 매일 10시간씩 침대를

사용했을 때 연간 피폭선량이 기준치를 4배를 넘습니다



씰리 측은 자발적인 리콜을 시행했으며

자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는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이라며 공식사과와 리콜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1. 씰리침대는 OEM 공정 과정에서 과거 생산된

일부 매트리스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 성분이

검출된 것을 확인하여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2. 리콜 대상은 2014년 1월부터 2016년 11월까지 생산된

9개 모델 497개 제품 입니다


3. 이 외에 현재 시판 중인 모든 제품 및 과거에

판매된 제품은 계속해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라돈 검사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4. 리콜 절차에 대한 상세한 정보 및 라돈 검사 결과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십시오


마제스티디럭스 2-15년 2월부터 2016년 10월 제품

모렌도 2014년 1월부터 2015년 4월 제품

바이올렛 2014년 1월부터 2016년 11월 제품

벨로체 2015년 10월 부터 2016년 11월 제품

시그너스 2014년 3월부터 2016년 11월 제품

알레그로 2014년 1월부터 2016년 11월 제품

칸나 2014년 1우러부터 2016년 10월 제품

페가수스 2014년 3월부터 2016년 9월 제품

하스피탈러티유로탑 2015년과 2016년 전제품



리콜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배너에서

리콜 방법 자세히보기를 선택 후 하단에 '리콜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됩니다

또한, 고객센터 1588-7703 번으로 연락하면 리콜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통해 리콜 문의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씰리침대 검색하시고

친구 추가 후 채팅을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안전기준을 초과하지 않았지만 회색 메모리폼을

사용한 '알레그로' 모델과 해당 메모리폼 사용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2종에 대해서도 자체적으로

회수를 결정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씰리가 자체적으로 회수하는 제품에

대해서도 수거와 처리 등이 제대로 이뤄지는지

관리 감독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