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아이 카톡공개

아이콘 멤버 비아이의 아버지 횡령 의혹과 함께 디스패치에 의해 마약 의혹 카톡정황이 공개가 됐다. 마약의혹에 휩싸이자 그가 구매하려고 있던 LSD 또한 비아이가 평생하고 싶다며 발언해 논란이다

 

비아이가 구하려고 했던 마약류는 LSD(Lysergic Acid Diethylamide)로 환각제에 속한다. 지각 전반과 정서, 기억, 시간 경험 전반을 강력하게 왜곡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체적 의존,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적으나 환각성이 매우 강하게 지속된다고 알려져있다.

 

디스패치는 12일 비아이가 2016년 마약을 구매해 흡연한 정황을 담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2016년 8월 대마초, LSD 등을 불법 사용했지만 경찰 소환 조사를 받지 않았다.

 

비아이는 2016년 4월 초강력 환각제인 LSD 대리 구매 관련해 카톡으로 요청했고 A씨는 같은해 8월 서울 자택에서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경기 용인 동부경찰서는 A의 휴대전화를 압수했고, 그 과정에서 비아이와의 카톡 대화를 확보했다.

 

판매상 A씨는 1차 경찰 조사에서 비아이와 나눈 대화 내용이 사실임을 인정했고, 비아이의 요구로 LSD 10장을 숙소 근처에서 전달했다고 진술했다.

 

"너 아직도 그거 해?"

"피는 거 말고" 

'대마초'는 담배처럼 말아서 피우는 마약(류)이다. 그러나, 피는 건 아니라고 말했다.

"그건 얼마면 구해?"

그와 대화를 나눈 A씨는 말렸다.

"근데 왜 물어봐. 약 하지마" (A씨) 

 

비아이 카톡공개 속 내용에는 실제로 비아이가 LSD에 상당한 호기심을 보인 정황들이 담겨 있었다. 

 

"0.5개는 효과 없어? 떨이랑 같이하면 어때?"

"(엘을 혀에다 붙인 다음에) 그냥 삼켜?"

"나는 그거 평생 하고 싶다. 센 거야?"

"그래픽처럼 보이고 환각 보이고 (그런 거) 됨?"

"근데 원하는 개수만큼 구할 수 있는 거야?"

 

경찰은 1차(2016.08.22) '피신'에서 해당 카톡을 근거로 물었다. 우선 비아이 활동사진을 출력, 김한빈을 특정했다. 이어, LSD 전달 여부를 확인했고 A씨는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마약 딜러' C씨가 아이돌도 약을 구매했다고 진술한 상태. A씨는 2016년 5월 3일, 마포구에 있는 '아이콘' 숙소 앞에서 LSD를 전했다고 진술했다.

 

'마약딜러' C씨는 체포 과정에서 고객 명단을 불었다. 이때, '비아이' 이름도 나왔다. 경찰은 C씨의 자백을 토대로 매수자를 찾았다. 그 과정에서 A씨를 체포했다. 휴대폰을 압수했고, 비아이를 확인했다.

 

하지만, 경찰은 비아이를 소환하지 않았다. 참고인 조사도, 피의자 조사도, 그 어떤 조사도 하지 않았다. 

 

비아이는 카톡 대화에서 "너랑 같이 (약을) 해봤으니까 묻는다"고 분명히 말했다. 이는 명백한 정황 증거다. 그럼에도 불구, 경찰은 형식적인 질문만 던지고 끝낸다.

 

경찰은 A씨가 체포된 이후 YG 김한빈이란 사람에게 마약류를 교부하였다고 하면서 관련 카톡대화 내용을 제출한 사실이 있냐는 질문에 A씨는 있다며 비아이라는 이름 석자를 언급했고 C씨가 이미 다 불었다며 알려드렸다고 답한다.

 

카톡대화 내용에 수사기관에 걸리지 않기 위해 다른 메신저를 통해 대화를 해야 한다거나 마약류 개수를 특정해서 구매하라고 하는 등 관련 내용으로 보아 피의자가 마약류를 구해 준 것으로 판단된다는 질문에 A씨가 안구해줬다며 비아이 관련 조사가 종료가 되고 만다.

 

2016년 8월 22일, 1·2차 피의자 신문이 이루어졌다. 당시 A씨는 해당 카톡 대화가 사실이라고 밝혔다. LSD 전달 과정도 상세하게 설명했다. 2016년 8월 30일, 3차 피의자 조사가 진행됐다. 그는 1차 진술 내용을 뒤집었다. "비아이가 (LSD를) 사달라고 요구했지만 전달하진 않았다"고 입장을 바꾸었다. 

 

YG 측은 10일 '디스패치'와의 통화에서 "YG는 아티스트의 약물 관리를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비아이는 2016년 마약 사건과 무관하다"고 밝혔다.

 

"YG는 2개월에 1번씩 미국에서 간이 마약 진단 키트를 구매, 자체적으로 약물 반응 검사를 합니다. 아이콘도 활동을 앞두고 (회사 내에서) 소변 검사를 했습니다. 당시 그 비아이를 포함, 그 어떤 멤버도 약물 양성 반응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죄를 경감 받기위해 비아이 이름을 언급했습니다. YG는 A씨의 진술 내용을 확인, 당사에서 만나 (진술을) 바로 잡아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A씨는 3차 조사에서 진술을 번복했습니다.

 

YG측의 공식입장에도 불구하고 디스패치가 공개한 비아이 카톡대화 내용공개는 큰 파장을 만들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이전까지 의혹에 반박했던 YG 역시 보도 이후 별도의 입장이 없는 상황으로 의혹이 진실로 퍼져나갈지 의혹으로 남길지는 기켜봐야 알 것 같다.